생활의 지혜는 한번 제대로 알아두면 평생을 써먹으면서 몸도 덜 고생하고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또 적절한 때에 지혜를 나누면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도 있고 말이다.
오늘은 넘쳐나는 생활정보 꿀팁 중 고수가 알려주는 것들만 선별해 정리하려고 한다. 생활 속에서 자주 사용할 수 있는 생활 꿀팁 대방출, 지금부터 GO!!
고수에게 배우는 생활정보 꿀팁 모음
주방 청소에는 역시 소주~!!
도마 냄새, 소독 한 번에
도마는 여러 음식을 썰면서 생긴 칼집 사이로 곰팡이가 생기기 쉽다. 특히 나무 도마가 가장 취약한데, 먹다 남은 소주로 닦아주면 소주의 알코올 성분이 도마를 소독해주고, 냄새까지 잡아준다.
이외에 레몬이나 오렌지 껍질을 물에 넣고 팔팔 끓인 것을 부어주어도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기름에 찌든 가스레인지와 후드 청소에도 굿
요리하면서 튄 기름이 들러붙어 청소가 쉽지 않은 가스레인지와 후드를 손쉽게 청소하는 방법이 있다. 바로 소주를 이용하는 방법인데 이 소주는 청소 고수들의 비법에 자주 등장한다.
물과 소주를 동량으로 분무기에 담아 뿌리거나, 아예 소주병에 분무기의 헤드만 끼워 청소해야 할 부분에 뿌려준 뒤, 10분 후 키친타월로 닦아주면 된다. 소주가 살균의 효과도 있기 때문에 이런 식으로 자주 청소하면 깨끗하고 위생적인 주방을 유지할 수 있다. 냉장고 내부 청소에도 좋다.
바나나를 신선하게 유지하려면
맛도 좋고 효능도 좋은 바나나. 문제는 보관이다. 실온에서 보관해야 한다고 해서 그렇게 하다 보면 급속도로 갈변하고 시들어 버리기 때문이다.
바나나의 신선도를 유지하고 싶다면 꼭지 부분을 랩으로 감싸면 되는데, 마트에서 진열된 바나나를 보면 이렇게 되어 있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또 하나는 옷걸이나 행주 걸이를 이용해서 공중에 걸어놓는 방법이다. 바닥에 닿는 면적을 최소화하면 빠르게 시드는 것을 늦출 수 있다.
시든 채소 싱싱하게 되살리는 비법
상추나 깻잎처럼 잎이 얇은 채소들은 냉장고 안에 두어도 금방 시들기 마련이다. 이럴 때 살림의 고수들은 시든 채소를 설탕과 식초를 조금 탄 물에 담가 둔다. 그러면 신기하게 잎에 힘이 생기고 싱싱하게 되살아나기 때문이다.
고기 먹고 체했을 때
소화제 대신 뭘 먹으면 도움이 될까? 그것은 바로 파인애플이다. 요리를 좋아하는 사람은 알고 있겠지만 파인애플은 고기를 연하게 해주는 연육 작용을 한다. 브로멜라인이라는 단백질 분해효소가 들어있기 때문이다.
고기를 먹고 속이 안 좋았을 때에 파인애플을 먹으면 얹힌 것이 내려가고 소화가 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콩국물 없는 콩국수 만드는 방법
콩국수가 먹고 싶은데 콩국물이 없다면? 포기하고 말 것인가. 아니다. 방법이 있다. 고수의 비법으로는 두부와 땅콩버터만 있으면 된다. 물에 두부와 땅콩버터를 넣고 믹서기에 돌리면 간편하게 콩국수를 만들 수 있다.
안 열리는 잼 뚜껑 쉽게 여는 방법
빵은 다 구워졌는데 잼 뚜껑이 열리지 않아서 난감한 적이 있을 것이다. 이럴 때에는 미온수를 조금 받아 잼이 든 병을 거꾸로 담가 두면 된다. 입구에 굳었던 잼이 녹으면서 잠시 후 뚜껑이 열린다.
투명한 얼음 만드는 방법
음료수에 얼음을 넣어마실 때 기왕이면 투명하고 예쁜 얼음을 넣으면 좋을 것이다. 그런데 수돗물은 공기를 많이 포함하고 있어서 얼려도 중간이 불투명하게 된다. 고수의 방법은 간단하다. 한번 끓인 물을 얼리면 된다.
초간단 모닝 계란빵 만들기
바쁜 출근 준비 시간, 텁텁한 빵조각이 먹기 싫다면 이렇게 해보자. 초간단 방법이라 정말 쉽다.
모닝빵 가운데 부분을 동그랗게 파내고 그 안에 계란과 옥수수콘, 치즈를 넣는다. 그리고 그것을 전자레인지에서 2분 정도 돌려주면 완성. 따듯한 우유도 함께 데워서 먹으면 간편하게 맛난 한 끼를 만들 수 있다.
파스타를 1인분만 먹고 싶다면?
파스타를 만들 때 양 조절에 실패해 음식이 남거나 부족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1인분만 먹고 싶다면 간단하지만 정확한 방법이 있다. 여자는 100원짜리 동전만큼, 남자는 500원짜리 동전만큼 면을 집어 삶으면 된다.
덜 익은 김치로 신김치 맛 나는 김치볶음밥 만들기
푹 익은 신김치로 만든 김치볶음밥이 먹고 싶은데 집에 덜 익은 김치밖에 없을 때 요리의 고수들은 식초 두 숟가락을 넣는다. 이렇게 하면 푹 익은 김치로 만든 볶음밥 맛을 재현해낼 수 있다.
돼지고기 잡냄새 없애는 방법
돼지고기로 보쌈, 수육 요리를 할 때 잡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으로 청주나 마늘, 녹차 잎, 통후추, 올리브 오일 등과 함께 커피 한 스푼도 넣어보자. 돼지고기의 잡냄새를 말끔하게 잡을 수 있다.
♥ 추천드리는 글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