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 , 동물 정보

고양이 꿈해몽, 길몽일까? 흉몽일까?

by misoso 2022. 6. 8.


 

간밤에 꾼 꿈이 선명하게 기억나면 무슨 의미인지 찾아보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저는 반려견과 살다 보니 꿈속에 동물들이 나오는 경우가 참 많은데 대부분은 개꿈이죠.

파란 눈동자와 연회색의 긴 털을 가진 야옹이 한마리


오늘은 강아지가 아닌 고양이 꿈해몽을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어떤 게 길몽이고 흉몽인지 한번 맞혀 보세요.

꿈에 고양이가 나오면 흉몽일까?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맞는 부분도 있고 틀린 부분도 있습니다. 소리 없이 다가오는 고양이의 음습한 느낌이 강조되어 꿈해몽에서도 걱정거리를 상징하고, 일이 꼬이거나 질병이 생겨 몸이 고단 해지는 것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지요. 사람 사이의 인간관계를 의미하기도 해 다툼을 암시하기도 하고요.

하지만 이 녀석들이 나온다고 해서 모두 흉몽은 아닙니다. 고양이 꿈해몽 중에는 행운, 건강, 사업 번창, 재물 등 좋은 기운과 관련된 것들도 많으니까요.

 


구분해야 할 것은 제가 개꿈을 많이 꾸듯이 냥냥이를 키우시는 분들이 꿈속에서 이 친구들을 자주 보는 것은 예지몽 이라기보다는 현실 생활의 연장선 정도로 보는 게 좋다는 것입니다.

생각해 보면 로또 판매점을 하시는 분들은 1등에 당첨되거나 당첨번호를 보는 꿈을 자주 꿀 것 같은데, 아쉽지만 이런 것도 비슷한 경우일 수 있겠네요. 그럼 고양이 꿈해몽을 길몽과 흉몽으로 나누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 꿈 해몽

 

< 길몽 >


고양이를 키우는 꿈

평소에 냥이를 키우고 싶던 욕망이 꿈으로 나타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생각을 평소에 하지 않았었다면 몸에 있는 질병이 사라지거나 금전운, 재물운이 들어올 것에 대한 암시입니다.

연한 크림색 털을 가진 아깽이가 풀밭에서 걸어오고 있는 모습


또 다른 의미로는 당신이 여성일 경우 남성들에게 인기를 얻고 싶은 심리의 표출이고, 남성이라면 매력적인 여성을 곁에 두고 싶은 마음의 반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쥐를 잡는 고양이를 보는 꿈

고양이 꿈해몽으로 볼 때 냥냥이가 쥐를 쫓고 있는 모습을 보는 것은 그리 좋은 꿈은 아닙니다. 내가 계획하고 있는 일들이 제대로 된 방향에서 벗어나 손실을 입을 수 있음을 암시하는 것이기 때문인데요.

이와는 달리 쥐를 잡는 것에 성공하는 모습을 보는 것은 재물이 들어오거나 보고 싶던 사람이 찾아오는 것을 뜻하며, 그동안 원했던 것을 손에 넣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취업을 생각하고 있다면 합격할 가능성이 크겠네요.

고양이를 보는 꿈

보는 것 자체만으로도 길몽인 것들이 많습니다. 하얀 털의 고양이를 보는 것은 행운의 징조이며, 외모가 수려한 여자아이가 태어날 가능성이 높은 태몽입니다. 털 색깔이 노란색인 경우는 행운과 재물의 상징으로 역시 태몽으로 볼 수도 있고요.

하얀 털을 가진 아깽이가 체크무늬 앞치마 주머니에 들어가 있는 모습


새끼 고양이가 등장하였다면 사업을 잘 이끌어 나갈 수 있는 것에 대한 암시로, 태어나는 장면까지 보았다면 유산상속을 포함한 횡재수까지 따릅니다. 크기가 크거나 뚱뚱한 친구를 보는 것도 길몽이며, 황금빛 냥이의 등장은 재물이 굴러들어 오는 것을 뜻해 고양이 꿈해몽 중 로또를 살만큼 좋은 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죽은 검은 고양이를 보는 꿈

 

 

검은 고양이는 불길함과 근심, 걱정거리를 상징하는 것으로 이것이 죽은 모습을 봤다는 것은 오랫동안 풀리지 않던 문제들이 호전되고, 모든 것이 순탄하게 해결되는 것을 상징합니다. 장애물이 제거되고 일이 순조롭게 풀릴 것입니다. 하지만 집으로 검은 냥이가 들어오는 꿈은 걱정거리나 우환이 생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양이를 쓰다듬는 꿈

사귀는 사람과의 관계가 좋게 유지되는 것을 뜻합니다. 연애 전선에 파란불이 들어와 연애관계의 모든 것이 순조롭고 서로를 생각하는 마음이 깊은 것을 의미합니다.

백발의 할아버지가 하얀색 털과 검은색 털을 가진 야옹이에게 코를 대고 사랑스럽게 바라보고 있는 모습


하지만 이와는 전혀 다른 꿈해몽 법도 있습니다. 냥이를 만지는 것은 골치 아픈 일이 생기는 것의 암시이며 투자에서 손해를 보거나 재물이 나가는 뜻도 있다는데요. 애인이 없다면 이 꿈해몽도 염두에 두시고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나무나 지붕 위로 올라가는 고양이를 보는 꿈

고양이 꿈해몽 중 높은 곳으로 올라가는 냥이를 꿈속에서 보는 것은 승진을 하는 등 승승장구하며 사회적인 지위가 올라가는 것을 암시합니다.

진회색 줄무늬 털의 길냥이가 바닷가의 담장 위를 걸어가고 있는 모습


하지만 담장 위에서 나를 내려다보는 꿈은 누군가에게 감시당한다는 뜻이며, 담장 위를 돌아다니며 우는 소리를 내는 꿈은 가족이 사고로 다치거나 병에 걸리는 불상사가 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므로 구분해야 합니다.

< 흉몽 >


고양이 두 마리가 싸우고 있는 꿈

이런 꿈은 운이 저하되고 있는 것을 뜻하는 것으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집에 강도가 들거나 재산을 잃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는데요. 연애를 하고 있다면 삼각관계에 휘말릴 수 있고 직장 동료, 친구와 트러블이 생길 수 있음을 알리는 것이기 때문에 언행에 각별히 신경 쓰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에게 물리는 꿈

고양이는 여성의 상징이며 질투 등과 같은 부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존재에게 물렸다는 것은 당신이 여성으로부터 괴롭힘을 받고 있다는 뜻으로 볼 수도 있고, 업무상 라이벌로 인해 큰 타격을 받거나 공개적인 망신을 당할 수 있음을 예고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빨을 드러내고 하악질을 하고 있는 야옹이 모습


또한 꿈속에서 날카롭게 세운 냥이의 발톱을 보았다면 누군가 당신에게 적의를 품고 있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갈등이나 싸움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고양이가 달아나는 꿈

평소 원하던 것을 놓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입학, 취직에 실패하거나 추진 중인 사업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고, 억울한 누명을 쓰고 괴로움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고양이가 생선을 물고 달아나는 것을 보는 꿈은 집에 강도나 도둑이 들어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는 의미이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고양이가 개와 싸우고 있는 꿈

꿈 해몽에서 고양이는 여성을, 개는 남성을 뜻합니다. 배우자나 연인 사이에서 트러블이 발생할 것을 암시한다고 볼 수 있어요. 또한 당신을 둘러싼 두 집단이 서로 대립하는 것으로 해석할 수도 있는데요. 그 사이에서 당신이 손해를 볼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검은 털의 개에게 얼굴을 비벼대며 애정을 드러내고 있는 연갈색 줄무늬 털을 가진 길냥이


싸우는 것이 아니라 그저 함께 있는 것을 꿈속에서 보는 것도 좋지는 않은데요. 평소에 성격이 잘 맞지 않은 사람과 불편한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고양이 눈을 보는 꿈

꿈속에서 빤히 쳐다보거나 눈이 마주쳤을 때 그 느낌이 좋지 않았다면, 건강상의 문제가 갑자기 생기거나 위험에 처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연크림색의 털을 가진 귀엽게 생긴 야옹이 얼굴 클로즈업


하지만 고양이 꿈 해몽을 할 때 반짝반짝하고 초롱초롱한 눈빛의 친구였다면 당신이 만든 창작품이나 발표, 아이디어 등이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게 된다는 해석이 될 수도 있습니다.

고양이에게 밥을 주는 꿈

마음대로 통제할 수 있는 사람을 갖고 싶은 욕구의 암시로, 주변 사람과 갈등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 단순하게 이성에 대한 성적인 호기심을 나타내기도 하는데요. 애인을 만들고 싶은 욕구가 강할 때 이런 꿈을 꿀 수 있습니다.

집냥이가 아닌 길냥이에게 밥을 주는 꿈이라면 배우자나 애인이 아닌 다른 이에게 마음을 줄 수 있음을 예고하는 것으로 마음 단속을 잘해야겠습니다.

 

   마무리

 

 

 

고양이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같은 꿈이라도 그 사람이 처한 상황에 따라 다양한 해석이 존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꿈 해몽에 너무 큰 의미를 두지 말되, 내가 나에게 보내는 메시지일 수도 있으니 큰 틀에서 이해하고 주의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고양이 행동 의미, 언어 분석 "이런 뜻이었어?"

고양이에게 개사료 주면 안 되는 이유

새끼 강아지 예쁜 사진 모음

강아지 초콜릿 먹었을때 대처방법, 치사량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