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 & 식물 키우기 정보

다이소 봉선화 키우기 재배세트 / 화분 분갈이 / 꽃말

by misoso 2024. 5. 2.


다이소 봉선화 키우기 재배세트 / 화분 분갈이 / 꽃말

 

봉선화-떡잎

 

해바라기 심을 때 다이소 봉선화 재배세트도 함께 구입해 씨를 뿌렸었어요. 파종 날짜가 3월 29일이니까 한 달 조금 지났네요. 오늘은 봉선화 키우기 관련된 정보들을 일지로 적어봅니다.

 


요즘 베란다텃밭 상황

올봄에는 다이소 식물 키우기 키트를 여러 개 사서 취미 생활로 재미를 보고 있는 중인데요. 요즘 저희 집 베란다텃밭에는 지난번 글에 소개해 드렸던 다이소 방울토마토, 해바라기 외에도 일주일 전쯤에 씨 뿌린 고수와 바질도 자리를 잡았습니다.

 

바질과-고수를-심은-화분

 

 

위 사진은 파종한 날 찍은 것인데 이틀 전부터 새싹들이 송송 솟아나고 있어 참 예뻐요. 그리고 적상추와 적겨자는 수확 후 씨를 다시 뿌린 상태로 역시 새싹들이 예쁘게 돋아나고 있어요.

 

올봄 베란다텃밭에는 예쁜 초록 식물들이 한창인데 어쩌다 보니 대부분이 다이소 재배 세트네요. 물론 내돈내산이죠.ㅎ 작은 사이즈의 예쁜 화분에 이끌려 자꾸만 사게 되는 것 같아요.

 


손대면 톡 하고 터질 것만 같은 봉선화 키우기

봉선화와 봉숭아꽃이 같다는 것 다들 알고 계시지요? 봉선화 연정이란 노래로도 친숙하지만 어릴 때 손톱에 봉숭아물들였던 추억이 있어 그런지 꼭 한번 키워보고 싶었던 꽃이에요.

 

다이소-봉선화-재배세트빈-화분-배양토-씨앗의-구성

 

다이소 봉선화 재배세트에는 화분과 받침대, 배양토 흙, 씨앗 5알이 구성품으로 들어있는데, 식물 키우기에 필요한 기본적인 것이 모두 들어있어서 참 편리합니다. 가격은 2천 원으로 이 시리즈 제품 가격이 동일해요. 부담 없는 가격도 참 좋죠. 

 

씨앗-심기포장지에-적힌-재배-방법

 

씨앗 심는 방법

봉선화 씨앗 심기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화분에 흙을 담은 후 물을 흠뻑 주고 1cm 깊이로 구멍을 낸 뒤 씨앗을 넣고 흙을 살포시 덮으면 끝~ 상품 포장지에 적혀 있어서 그대로 따라 하면 돼요. 

 

재배 팁 (발아온도, 기간, 물주는 방법)

제품 겉면에 봉선화 키우기 방법까지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귀여운-새싹들

 

적정 발아 온도는 25도이고, 파종 후 발아 기간은 대략 7-10일입니다. 하루종일 햇빛이 좋은 곳에 두는 것이 가장 좋지만, 실내에 마땅한 양지가 없으면 반음지에 두는 것도 괜찮다고 합니다. 실내에서 가장 햇빛이 잘 드는 곳이 명당입니다.

 

 

봉선화 물주기 방법은 흙이 마르지 않게 관리하면 되는데요. 발아하기 전에는 겉흙이 마르지 않았나 잘 살펴보다가 분무기로 물을 촉촉하게 뿌려 주면 됩니다. 과습 하면 씨가 썩을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해요.

 

온도나 파종 방법, 발아시기, 햇빛 세기 정도 모두 해바라기와 똑같아서 둘이 단짝처럼 나란히 두고 키우고 있답니다.

 

 

다이소 해바라기 키우기 재배 키트 - 꽃말도 좋네

다이소 해바라기 키우기 재배 키트 - 꽃말도 좋네 저희 집 베란다텃밭 작물 중에는 예쁜 해바라기 새싹도 있어요. 3월 초에 취미 생활 좀 할 겸 방울토마토 키트를 구매하면서 다이소 해바라기

misoso.tistory.com

 

다이소 봉선화 키우기 성장 과정

봉선화는 해바라기보다 조금 늦게 발아했는데 씨 뿌린 후 8-9일 정도 지난 후 싹이 났었습니다.

 

식물-발아한-모습

 

총 다섯 개의 씨앗 중 세 개가 발아하였는데요. 자라면 많이 커질 거라서 오히려 적게 난 것이 다행이다 싶었습니다.

 

비를-맞은-새싹

 

그리고 당연한 얘기지만 식물 종류마다 새싹 모양이 다른 게 저는 너무 귀엽더라고요. 봉선화 새싹은 동글동글해서 너무 예쁘고 귀여웠어요.

 

본잎이-조금-올라온-새싹커진-본잎

 

떡잎 위로 본잎이 나고 쑥쑥 자라 원래 있던 다이소 화분이 비좁아 보일 무렵 조금 더 큰 곳으로 화분 분갈이도 해 주었습니다.

 

성장을-많이-한-봉숭아

 

최근 모습입니다. 갓 돋아난 잎사귀 색깔이 참 예쁘죠.

 

붉은-색의-봉숭아-줄기

 

그리고 저는 이 봉선화 꽃이 연상되는 줄기 색이 너무 예쁜 것 같아요. 나는 봉선화가 맞다고 말해 주고 있는 것 같지 않나요?

 


너무 잘 자라 행복한 걱정 중

다시 시작한 식물 키우기 취미는 제게 상당한 만족감을 주고 있는데요. 한 가지 아쉬운 건 쑥쑥 크고 있는 식물들의 공간을 마음껏 넓혀줄 수가 없다는 거예요.

 

성장하면서 더 넓고 깊은 흙을 필요로 하는데 베란다 텃밭 공간이 한정적이다 보니 그걸 다 맞춰 주기가 어렵다는 거죠.

 

 

조금 더 자라면 분갈이한 화분도 비좁아질 것 같은데 이미 스티로폼 박스 세 개로 이주한 방울토마토들이 베란다텃밭 명당자리를 차지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봉숭아는 키워보다가 너무 좁다 싶으면 하나만 남기고 아파트 화단에 옮겨 심으면 어떨까 생각 중이랍니다

 

건강한-상태의-식물

 

봉선화 꽃말은 나를 잊지 마세요라고 하는데 예쁜 꽃을 피워준다면 절대 잊지 못할 거라고 되려 말해주고 싶네요.

 

이상으로 다이소 봉선화 재배세트로 봉선화 키우기에 도전하고 있는 저희 베란다텃밭 상황을 기록해 보았고요. 

 

다음에는 분갈이 후 잘 자라고 있는 다른 식물들과 두 달째 예쁜 꽃으로 보답하고 있는 카랑코에 꽃, 노랗게 피어난 토마토꽃들 사진, 그리고 새싹이 돋아난 쌈 채소 근황들을 차례로 정리해 볼게요.

 

 

< 함께 읽어 보세요. >

 

베란다텃밭 방울토마토 키우기

다이소 방울토마토 화분 분갈이 시기

상추 키우기 웃자람 막는 방법 / 다이소 텃밭세트

상추 키우기 실내 웃자랐을 때 대처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