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 & 식물 키우기 정보

베란다텃밭 다이소 방울토마토 키우기 드디어 수확 시작 ~

by misoso 2024. 6. 9.


베란다텃밭 다이소 방울토마토 키우기 드디어 수확 시작~

잘-익은-토마토

 

여러 작물들과 함께 다이소 방울토마토 재배세트를 구입했었다. 씨앗을 뿌리고 방울토마토 키우기를 시작했던 것이 3월 초. 관련된 글은 아래에 있다.

 

 

방울토마토 키우기 / 베란다텃밭 / 다이소 화분 내돈내산

방울토마토 키우기 / 베란다텃밭 / 다이소 화분 내돈내산 다이소 구경 갔다가 방울토마토 키우기 키트와 여러 가지 화분들을 사 왔다. 베란다텃밭 식물 키우는 게 취미였는데 다 정리한 게 벌써

misoso.tistory.com


새싹이 돋고 무럭무럭 자라나 그 사이 스티로폼 박스에 분갈이도 하고 발아한 것 네 개 중 하나만 남기고 모종을 아파트 이웃에게 드림하기도 했었다.

 


같이 나고 크던 친구들을 모두 보내고 우리 집에 홀로 남겨졌던 모종이 꽃도 피고 열매도 맺으며 기특하게 잘 자라났는데, 드디어 오늘은 내게 방울토마토 수확의 기쁨까지 주었다.

 

 

 

수확이라니까 거창한 것 같지만 사실 아직 따먹을 만큼 익은 건 고작 두 알이다. 그래도 하루가 다르게 익어가 이틀 후면 또 딸 수 있을 것 같다. 앞으로 열매 따먹는 쏠쏠한 재미를 몇 번은 더 경험할 수 있어 보인다.

 

주렁주렁-달린-열매


살짝 만져보면 열매가 제법 통통하고 묵직하다. 그런데 너무 옹기종기 달려서 열매가 크는데 서로 지장이 되지 않을까 싶다.

 

초록이었던 것에 붉은 색소가 올라온 것은 6월 초.  

 

열매가 익어가는 과정


며칠 만에 새빨갛게 변했는데 이런 변화는 참 신기하다. 위의 사진 속에 보이는 소독저는 열매 때문에 토마토 줄기가 한쪽으로 휘청하길래 지지대 역할로 받쳐놓은 것이다. 

 

탱글탱글하게 잘 익어가고 있는 방토들...맨 아래 2알은 지금이 가장 맛있을 것 같아서 바로 옆에 달린 초록이를 조심하며 톡 따 보았다.

 

 


베란다텃밭 작물을 수확하는 희열이 바로 이런 것이지. ^^

 

풍부한-과즙

 

한 알은 내가 먹고 한 알은 우리 집 강아지를 줬는데 설탕을 뿌린 것처럼 아주 달고 입 안에서 사르르 녹는다 녹아. 과즙이 엄청 많고 싱싱하고 너무 맛있었다.

 

 

 

오랜만에 다이소 방울토마토 키우기를 해보니 재미있다. 꽃을 피우는 시기에 하필 집을 며칠 비워 손가락으로 제대로 수분을 못 해 준 것이 아쉽지만 그래도 이만큼 열매가 달린 것으로 만족한다.

 

 

 

베란다텃밭 만들기 채소 화초 (다이소 방울토마토, 상추, 해바라기 등) 근황

베란다텃밭 만들기 채소 화초 (다이소 방울토마토, 상추, 해바라기 등) 근황  올해 취미 생활로 베란다텃밭 만들기를 다시 하고 화초와 채소 몇 가지를 키우고 있는 중입니다. 베란다에서 키우

misoso.tistory.com

 

그나저나 토마토를 좋아하는 우리 집 강아지 녀석. 사 먹는 거보다 이게 훨씬 맛있네? 하는 눈치였는데 호시탐탐 기회를 엿보고 있을지도 모르겠다 초록이 먹지 않도록 잘 지켜봐야지. ^^

< 함께 읽어 보세요 >

다이소 상추 키우기 실내 웃자람, 이쑤시개 & 소독저 활용하기

다이소 해바라기 키우기 재배 키트 - 꽃말도 좋네

카랑코에 꽃피우기 신기한 꽃색깔 변화

 


댓글